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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 어떻게 하나요? 놓치지 마세요!

by 36sfksf 2024. 5. 12.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 어떻게 하나요?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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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이란 무엇일까요?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은 이미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후, 누락된 소득이나 가구 구성원 등의 변동 사항을 반영하여 추가적으로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혹시라도 처음 신청을 놓친 경우에도 추가 신청을 통해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2. 누가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은 경우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을 고려해보세요.

  • 처음 신청을 놓친 경우: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 누락된 소득이 있는 경우: 신청 당시 누락된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이 있는 경우
  • 가구 구성원이 변경된 경우: 신청 당시와 다른 가구 구성원으로 변경된 경우
  • 기타 소득이나 재산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신청 당시와 다른 소득 또는 재산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3.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 방법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은 다음과 같은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1 홈택스를 통한 추가 신청

  1. 홈택스 로그인 후, "근로장려금 정기/반기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추가 신청" 탭을 선택하고, 신청 대상 연도를 선택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2 전화를 통한 추가 신청

  1. 1544-9944 국세청 자동응답전화로 연결합니다.
  2. 음성 안내에 따라, 추가 신청을 선택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합니다.

3.3 세무서 방문을 통한 추가 신청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합니다.

4. 국세청 근로장려금 추가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주민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증
  •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영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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