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HG 하부 소음, 직접 해결하는 쉬운 방법 5가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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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음의 원인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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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워암 부싱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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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대링크 부싱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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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태빌라이저 바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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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 마운트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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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적인 소음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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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사항
1. 소음의 원인 파악
그랜저 HG는 하체 소음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음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로워암 부싱 노후화: 로워암 부싱은 차체와 서스펜션을 연결하는 부품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후화되어 터지거나 경화되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활대링크 부싱 노후화: 활대링크 부싱은 스태빌라이저 바와 서스펜션 아姆을 연결하는 부품입니다. 로워암 부싱과 마찬가지로 노후화되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스태빌라이저 바 교체: 스태빌라이저 바는 차체 롤링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스태빌라이저 바가 구부러지거나 마모되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엔진 마운트 노후화: 엔진 마운트는 엔진을 차체에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마운트가 노후화되면 엔진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2. 로워암 부싱 교체
로워암 부싱 교체는 하체 소음 해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로워암 부싱 교체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 차량을 리프트에 올립니다.
- 로워암을 차체에서 분리합니다.
- 오래된 부싱을 제거합니다.
- 새로운 부싱을 설치합니다.
- 로워암을 차체에 다시 연결합니다.
3. 활대링크 부싱 교체
활대링크 부싱 교체는 로워암 부싱 교체와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활대링크 부싱 교체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 차량을 리프트에 올립니다.
- 활대링크를 스태빌라이저 바와 서스펜션 아姆에서 분리합니다.
- 오래된 부싱을 제거합니다.
- 새로운 부싱을 설치합니다.
- 활대링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4. 스태빌라이저 바 교체
스태빌라이저 바 교체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 차량을 리프트에 올립니다.
- 스태빌라이저 바를 연결하는 볼트와 너트를 제거합니다.
- 오래된 스태빌라이저 바를 제거합니다.
- 새로운 스태빌라이저 바를 설치합니다.
- 볼트와 너트를 다시 조립합니다.
5. 엔진 마운트 교체
엔진 마운트 교체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 차량을 리프트에 올립니다.
- 엔진 마운트를 고정하는 볼트와 너트를 제거합니다.
- 오래된 엔진 마운트를 제거합니다.
- 새로운 엔진 마운트를 설치합니다.
- 볼트와 너트를 다시 조립합니다.
6. 추가적인 소음 해결 방법
위의 방법으로 소음이 해결되지 않の場合は,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휠 베어링 교체: 휠 베어링이 마모되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패드 및 로터 교체: 브레이크 패드나 로터가 마모되면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이어 상태 확인: 타이어가 마모되거나 펑크되면
더 자세한 참고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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